브랜드팜
전문가 칼럼 업종&트렌드분석 브랜드리포트

전문가 칼럼일본인거리 레딴똔 상권여행? [창업통]

작성일 : 2018.05.14

안녕하세요 김상훈의 창업통입니다.

호치민 상권에는 다양한 칼라가 숨어있습니다.

1200만 호치민의 한인타운은 푸미흥입니다.

호치민 시내 중심가에는 일본인 거리도 있습니다.

 

일명 <레딴똔거리>로 불리는데요.

일본 자동차, 오토바이 기업들은 일찍 베트남에 진출했습니다.

때문에 일본인들을 위한 상권도 조성돼 있습니다.

 

호치민 줌심가 1군에 위치해 있는데요.

레딴똔 거리의 속내를 들여다봤습니다.

레딴똔거리는 푸미흥 한인타운과는 완전 다릅니다.

 

고급 일식집도 있고, 은밀한 유흥상권도 있습니다.

일본스타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아이템도 보입니다.

호치민속 일본칼라, 일본상인들의 상술을 살폈습니다.

 

호치민 일본인거리에 갔습니다. 레딴똔거리입니다. 일본의 거리 사거리 코너 매장인 베트남 커피브랜드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하이랜드커피가 터잡고 있습니다.

일본인거리의 상징같은 매장은 또 있습니다. 5ku 매장인데요. 대로변엔 일본 고급차도 주차돼 있습니다. 일본인거리 5ku는 택시기사들도 다 아는 태국스타일 음식점입니다. 호치민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점은 1층에 이러한 텐트바 스타일의 음식점을 참 좋아합니다. 눈여겨봐야할 테마입니다.

대로변 1층에 위치해 있다는 점, 점포규모만도 어림잡아도 100평 규모는 기본입니다. 오후 3시만 넘으면 호치민 젊은이들은 이같은 텐트바에 모여듭니다.

일본인 거리 레딴똔에는 고급진 음식점들이 즐비합니다. 하겐다즈도 보이구요.

형형색색의 노렌이 드리워진 일본가게들이 터잡고 있는 일본인상권입니다.

호치민의 가게들의 전면간판을 자세히 보면 이 음식점의 주소가 자세히 기록돼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레딴똔15E번지에 있는 스시월드 매장을 살폈습니다. 입구에는 기모노를 차려입은 베트남 여성이 고객맞이를 하고 있습니다.

사시미 한접시의 가격은 우리돈 기준 3만~6만원 대의 사시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스시와 일본사케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비싼 구보다 사케 720미리는 7만원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로변에는 숙박업소와 포흥이라는 쌀국수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목격됩니다. 이 브랜드 잘 기억해야하는 브랜드입니다. 호치민 상권과 쌀국수 특집으로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상원의 속내를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대로변 상권만 살펴서는 그 진면목을 파악하기 힘듭니다. 일본인 거리의 상징은 뒷골목 상권에 숨어 있습니다. 약간 으슥해보이는 뒷골목을 걸었습니다.

일본스타일 마사지 업소도 보이고 오꼬노미야끼집, 주점들이 포진해 있습니다. 베트남 등 동남아 주요나라의 절대 호황아이템은 마사지전문점, 스파 아이템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푸미흥 한인타운의 호황아이템 중 하나는 저렴한 마사지 전문점입니다.

지극히 일본스러운 선술집도 목격됩니다. 간판에 붙어있는 다바꼬라는 글자에 시선이 꽂혔습니다. 알고봤더니 이 업소는 얼마든지 실내에서 흡연이 가능한 업소라는 얘깁니다.

레딴똔 일본인거리의 뒷골목은 지극히 일본스러운 서박함과 약간은 은밀한 칼라가 혼재돼 있습니다.

1-2층은 다이닝, 3층은 사케바입니다. 건물의 층별구성을 보여주는 싸인을 통해서 업종구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본의 정식전문점 푸지로 브랜드도 이곳 일본인거리 뒷골목에 입점해 있습니다.

 

이 가게 수상합니다. 재밌는 일본스타일 바인데요. 남자의 좌석이라는 상호가 이색적입니다. 맥주 한잔에 8만동이지만, 4000원, 각종 칵테일은 12만동, 6000원입니다. 단 여성서비스 직원의 팀이 10만동이라고 표기돼 있습니다.

일본인 거리에서 한국식당을 찾았습니다. 좋은 출점전략일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어제도 오시더니 오늘도 오셨군요~ 내일도 오실꺼죠? 남자의 술 한잔에는 눈물이 반이다.> 구구절절 한글 카피가 들어간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일본인 가게와 비교한다면 디테일이 다소 부족합니다. 하지만 일본인 거리에서 오히려 한글마케팅과 한국식당을 공략하는 전략은 창업자라면 충분히 의미있는 시도라고 보여집니다.

 

레딴똔 일본인 거리의 밤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신데렐라 라이브 레스토랑의 익스테리어가 현란합니다.

호치민 상권 레딴똔 일본인 거리는 매우 인상적인 상권입니다. 앞서 소개했던 한인타운 푸미흥과는 완전히 칼라가 다른 상권입을 한눈에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일본인 수요층을 공략하는 측면도 있지만, 호치민을 찾는 외국인 수요층, 호치민 자국민을 타깃으로 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대한민국 창업시장 1등 블로그 창업통 바로가기

 


 

 

프랜차이즈 마케팅 전문 기업, (주)브랜드팜

제휴 문의 010-8867-0593 / brandfarm@naver.com